제로페이

26

  • 가맹점신청

    홈페이지에 들어오기 전에 이미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을 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무엇을 해야 하나요?

    제로페이 홈페이지가 아닌 곳(별도 모집기관 등을 경유)에서 실물신청서 제출 등으로 이미 가맹점 신청을 하신 경우, 다음의 절차에 따라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①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주십시오.
    ② 가맹점관리 > 매장정보관리 메뉴에서 사업자번호로 신청하신 가맹점을 조회해 주십시오.
    ③ 신청하신 가맹점이 조회되면 ‘연결하기’를 하여 회원정보와 신청 가맹점정보를 연결(매칭)합니다.
    ④ 제로페이 가맹점앱을 설치하시고, QR코드를 배송받아 매장에 설치하신 후 제로페이를 이용합니다.
  • 가맹점신청

    가맹점 신청은 누가 할 수 있나요?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대표자(사업등록자) 본인이 가맹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의 경우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대리인도 신청 가능합니다.
  • 가맹점신청

    소상공인만 가맹점 신청을 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사업자번호를 보유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누구나 가능하므로, 소상공인이 아닌 가맹점 및 대형 프랜차이즈도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단, 도박, 사행성 업체 등 일부 업종 제외
    소상공인이 아닌 가맹점을 ‘일반가맹점’이라 하며, 별도의 가맹점수수료(신용카드보다 낮은 수준)가 적용됩니다.
  • 가맹점신청

    법인도 가맹점신청할 수 있나요?

    법인도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대리인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인이 신청한 경우 법인의 제로페이 관리는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수행하게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맹점 신청 시 입금계좌를 법인 명의의 계좌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대표자 개인계좌 불가)
  • 가맹점신청

    가맹점 추가란 무엇인가요?

    이미 제로페이 가맹점 승인이 된 가맹점과 사업자번호가 동일한 다른 가맹점(매장)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사업자번호를 단위로 신청하므로 신규 가맹점 신청이 아닌 가맹점 추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기준이 되는 전년도매출액과 상시근로자 수도 사업등록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사업자등록증에 가맹점(매장)이 2개인 경우 2개 가맹점의 합을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 가맹점신청

    운영하는 매장(가맹점)이 2개 입니다. 가맹점 신청을 따로 해야 하나요?

    사업자등록증(사업자번호)을 기준으로 신청합니다.
    2개의 가맹점의 사업자번호가 다른 경우,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2개의 가맹점의 사업자번호가 같은 경우, 1개만 먼저 신청하시고 ‘가맹점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가맹점 추가 메뉴는 향후 오픈 예정)
  • 가맹점신청

    제로페이 가맹점이 되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① 홈페이지에서 바로 가맹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관리>가맹점 신청 메뉴에서 신청된 내역이 있는지 조회하신 후 신청내역이 없으면 신규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서울시, 부산시, 경상남도 등 지자체에서 가맹점을 모집할 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물(종이)신청서로 작성·제출하신 신청내역이 홈페이지에 등록됩니다.
  • 가맹점신청

    휴대폰 본인인증이 잘 안돼요

    회원가입, 사업자번호 찾기, 비밀번호 찾기 등을 할 때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이 잘 안되는 경우 아래 사항을 참고하십시오.


    (1) 인증절차 확인
    -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번호 받기' 버튼을 눌러야 인증번호가 발송되며,
    - 인증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 확인' 버튼을 눌러야 인증이 완료됩니다.


    (2) 스팸등록여부 확인
    -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받기' 버튼을 눌렀는데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안오는 경우
    - 코리아크레딧뷰로(KCB)의 발송전화번호(02-708-1000)가 스팸으로 등록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 스팸등록은 본인이 직접할수도 있고, 스팸방지 프로그램에서 자동등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이용횟수 10회 초과
    - 한국 모바일 인증을 통한 휴대폰 본인인증은 하루에 10번만 할 수 있습니다.
    - 이미 10번을 인증한 경우 다음날 다시 하실 수 있습니다


    (4) 알뜰폰 사용자가 통신3사 선택
    - 알뜰폰사용자의 경우 통신3사를 선택하지 마시고, 해당 통신사의 알뜰폰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 결제

    제로페이 홈페이지나 가맹점용 앱에서는 결제를 할 수 없나요?

    제로페이 홈페이지나 가맹점용 앱에는 결제기능이 없습니다.
    제로페이 결제는 소비자가 이용하는 간편결제 앱이나 매장의 POS기에서 이루어집니다.

    가맹점용 앱에서는 정상결제된 건을 조회하여 결제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결제 방법은 공지사항의 ‘제로페이 가맹점 홈페이지 이용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 결제

    아르바이트생도 제로페이 결제를 관리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직원(아르바이트생)의 경우 홈페이지에 별도 가입하지 않으며 가맹점용 앱만으로 업무를 처리하게 됩니다.
    직원이 앱을 통해 직원등록을 신청하면 가맹점주가 이를 승인하게 되고, 이후 결제내역관리, 결제취소, QR코드 관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의 ‘제로페이 가맹점앱 이용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